본문 바로가기

주식뉴스

일본 VS 코스타리카 선수명단 소속팀정보

 

 

 

일본 VS 코스타리카

 

                                                                           출처 네이버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독일을 침몰시킨 일본이 코스타리카를 상대로 16강 조기 진출에 도전한다. 만약 승리를 거두면 아시아 국가 중 처음으로 조별리그 2경기 만에 2승을 거두는 월드컵 역사를 쓰게 된다.

일본은 27일 오후 7시(한국시간) 카타르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코스타리카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E조 조별리그 2차전을 치른다. 앞서 열린 1차전 결과로 양 팀 기세는 극과 극이다. 일본은 23일 열린 독일과의 경기에서 대이변을 일으키며 2-1로 승리해 승점 3점을 확보했다. 코스타리카는 이 경기 직후 열린 스페인과의 경기에서 골폭풍을 얻어맞으며 0-7, 굴욕적인 패배를 당했다.

일본은 강호 독일을 상대로 필드골 없이 페널티킥(PK) 1실점만으로 버텨냈고, 점유율은 극단적으로 밀리면서도 유효슈팅 4개 중 2골을 뽑아내는 집중력을 보여줬다. 반면 코스타리카는 전반 11분 첫 실점에 이어 하프타임 전까지 3골을 허용하는 등 일찌감치 승기를 넘겨준 끝에 손 한 번 써보지 못하고 참패했다.

역대 맞대결 결과도 일본이 근소한 우위를 점하고 있다. 4번 맞붙어 2승 1무 1패, 8득점 4실점을 기록했다.

이번 대회에 출전한 아시아 국가들이 잇따라 선전을 펼치는 가운데 일본은 첫 2승에 도전한다. 만약 일본이 승리를 거둘 경우 16강 진출 가능성은 한층 높아진다. 이어 열리는 독일-스페인전에서 스페인이 이기거나 비기면 일본은 2경기 만에 조별리그 통과를 확정지을 수 있다.

 

 

https://meet2.kr/lpIyKsA

 

[월드컵 줌인] '독일 격침' 일본, 16강 조기 진출?...오늘 아시아 첫 2승 도전

일본, 독일전 역전승에 기세↑ 코스타리카, 스페인전 0-7 대패로 벼랑 끝 아시아 역사상 첫 '2경기 2승' 도전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독일을 격침한 일본이 코스타리카를 상대

meet2.kr

 

 

 

 

일본 국가대표

 

 

 

 

 

코스타리카 대표팀을 이끄는 루이스 페르난도 수아레스 감독이 조별리그 2차전 일본전에선 스페인전과는 다른 경기력을 예고했다.

 

코스타리카는 27일 오후 7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얀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E조 2차전 일본과의 경기를 앞두고 있다.

 

코스타리카는 지난 첫 경기에서 스페인을 상대로 0-7 대패당하며, 조별리그 1라운드 최다 실점팀 수모를 안았다. 이번 일본전에서도 패하면 코스타리카는 카타르에 이어 두번째로 탈락하는 팀이 될 수 있다.된다.

 

수아레스 감독은 일본과의 경기 전 기자회견을 참여해 일본전에 임하는 태도를 전했다.

 

그는 “일본과의 경기도 다른 경기들과 마찬가지다. 일본이 독일을 꺾은 것을 보았다고 해도, 우리는 최선을 다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https://meet2.kr/k0U9KCU

 

 
코스타리카 국가대표

 

                                                                                출처 네이버

 

 

 

 

 

 

<이 글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