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

방탄소년단 LA콘서트 관련주 하이브,손오공,초록뱀,키이스트,WI,브이티지엠피,넷마블,디피씨,CJ ENM

1.하이브

  • 2005년 설립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서 글로벌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음악 기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고 있음.
  • 쏘스뮤직,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등 레이블 지분인수를 통하여 멀티레이블 체제를 구축, 소속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뉴이스트, 여자친구 등이 있음.
  • 세븐틴과 뉴이스트를 아티스트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에 따라 본격적인 멀티레이블(Multi Label)체제를 구축함.

이슈 : BTS는 다음달 27~28일과 12월1~2일 총 4회에 걸쳐 미국 LA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공연을 열 계획입니다. 약 30만 관중석은 이미 매진

 

2.손오공

 

  • 동사는 1996년 12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7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캐릭터 완구인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빠샤메카드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옥토넛, 게임으로는 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함.
  • 캐릭터 완구산업은 캐릭터산업의 OSMU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

이슈 :  BTS 바비등 굿즈로 학대피해아동의 꿈 응원

 

3.WI

  • 동사는 반도체 검사장비 등 개발 및 제조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8년 5월에 설립되었고 2004년 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동사는 반도체 검사장비 및 반도체 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업체로서 제품으로 검사장비 및 반도체 부품 C.O.K., Socket 등이 있음.
  • 2019년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컨텐츠 제품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위드모바일을 합병함.

이슈 : BTS 지적재산권(IP) 사업

 

4.브이티지엠피

  • 동사는 코스메틱, 라미네이팅 기계 및 필름, 미디어커머스, 바이오 사업을 제조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함.
  • 라미네이팅 기계와 필름 생산량의 90% 이상을 해외 시장에 수출했으나 최근에는 내수시장 활성화로 국내시장에서 70%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음.
  • 동사의 기존 라미네이팅 사업은 경쟁력있는 신제품 개발, 다국적기업과의 협업 등을 진행 중이며, 바이오산업은 동사의 자회사인 지엠피바이오와 상호협력 관계에 있음.

이슈 : BTS 라이브커머스 라미네이팅기계필름 화장품 관련주

 

5.초록뱀미디어

  • 동사는 TV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 및 부동산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지상파 3사, 종편 및 CaTV 사업자를 통해 콘텐츠를 기획/제작/방송하고 있으며 국내 콘텐츠의 해외판매를 동시에 추진하고 있음.
  • 대표작 '주몽'과 '올인'은 드라마의 성공과 더불어 테마파크 개발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부가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함.

이슈 : 방탄소년단 세계관을 담은 드라마 제작을 추진하는업체

 

6.넷마블

  • 동사의 연결실체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며 넷마블㈜는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
  • 동사의 연결실체가 개발하여 공급하는 게임의 주요 라인업으로는 '모두의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세븐나이츠', '몬스터길들이기' 등이 있음.
  • MMORPG부터 캐쥬얼 장르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었으며,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마켓에서 높은 순위를 보이는 게임을 다수 보유.

이슈 : 방탄소년단 소속사 하이브 2대주주

 

7.드림어스컴퍼니

  • 동사는 1999년 1월 20일 설립되었으며 2003년 12월 19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음반 및 디지털 콘텐츠 유통, 아티스트 MD, 공연 사업,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 및 인공지능 스피커 제조/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음.
  • 2018년 12월 서비스를 시작한 FLO는 개인 맞춤형 음악 추천 서비스와 UX를 강점으로 가지며, 출시 1년 만에 국내 Top-Tier 음원 플랫폼으로 발돋움함.

이슈 : 방탄소년단 음원을 유통하며 모회사 SK텔레콤을 통해 하이브 등 연예기획사들에 콘텐츠를 공급

 

8.키이스트

  •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영상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다수의 글로벌 스타의 산실이 되어 온 매니지먼트를 영위하는 스튜지오 지향의 종합엔터테인먼트 회사.
  • 드라마 <하이에나>,<나의위험한 아내>,<허쉬>등의 작품을 기획, 제작하여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 중이며 넷플릭스 오리지널 <보건교사 안은영>을 제작.
  • 손현주, 김서형, 김동욱 등 한국 대표 배우들의 소속사로 문가영, 우도환, 황인엽 등 스타성 있는 배우를 발굴, 매니징 하고 있음.

이슈 : 일본 자회사 SMC가 방탄소년단 일본 팬클럽을 운영

 

9.CJENM

  • 동사는 1994년 12월 종합유선방송사업과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작공급 및 도소매업을 목적으로 실립되어 1999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동사는 방송채널사용사업자로서 현재 tvN, Mnet, OCN, Olive, XtvN, Tooniverse 등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음.
  • 커머스사업은 Live TV와 T커머스, CJ몰(CJmall)을 운영함. 또한 오프라인 매장 스타일온에어 등을 통해 다양한 쇼핑 수요에 대응하고 있음.

이슈 : 방탄소년단 소속사 하이브와 합작회사인 빌리프랩의 지분 52% 보유

 

10.디피씨

  • 1982년 6월 24일에 고압변성기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 동사의 사업부문은 제조부문과 투자부문으로 구별됨. 제조부문은 전자레인지용 고압변성기 등을 중국현지법인과 말레이시아현지법인을 통하여 생산된 제품을 전세계 가전업체에 납품하고 있음.
  • 투자부문은 프라이빗에쿼티 펀드 및 벤처투자조합 운영, 부동산 및 인프라 등에 대한 투자 등을 하고 있음.

이슈 : 자회사 스틱인베스트먼트를 통해 하이브(방탄소년단소속사)에 1020억 원을 투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