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

렌질루맙 코로나치료제 휴머니젠 관련주

휴머니젠 :

우리는 단일 클론 항체의 면역학 및 면역 종양학 포트폴리오를 개발하는 임상 단계의 바이오 제약 회사입니다. 당사는 당사의 독점 Humaneered®("Humaneered") 항인간 과립구-대식세포 집락 자극 인자("GM-CSF") 단일클론 항체인 주요 제품 후보인 lenzilumab의 개발에 노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렌질루맙은 동물 모델에서 GM-CSF를 중화시키는 것으로 입증된 단클론 항체입니다. 이 사이토카인은 과염증성 연쇄반응(때때로 사이토카인 방출 증후군("CRS") 또는 사이토카인 폭풍이라고도 함 COVID-19, 키메라 항원 수용체 T-세포("CAR-T") 요법 및 골수 이식과 관련된 급성 이식편대숙주병("GvHD"). 렌질루맙은 GM-CSF에 결합하고 이를 중화합니다.

Humanigen은 COVID-19 폐렴에 대한 lenzilumab의 3상 등록 시험을 완료했으며 2021년 3월에 긍정적인 톱라인 데이터를 발표했습니다. 이 연구는 승인될 경우 우리에게 허용될 수 있는 긴급 사용 승인(Emergency Use Authorization, "EUA") 신청서 제출로 이어졌습니다. 그러한 EUA에 따라 제한된 상업화를 시작합니다. Humanigen은 또한 재발성 또는 불응성 미만성 거대 B세포 림프종("DLBCL") 환자의 CRS 및 신경독성을 감소시키기 위한 1b상 연구에서 긍정적인 데이터를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급성 GvHD의 위험이 높은 동종 조혈모세포 요법("HSCT")을 받은 환자를 치료하기 위해 렌질루맙에 대한 2/3상 시험을 계획하는 단계에 있습니다. 임상시험은 영국에 위치한 줄기세포 이식센터 모음인 IMPACT Partnership에서 수행할 예정이다.

당사의 독점적이고 특허받은 Humaneered 기술 플랫폼은 기존 항체(일반적으로 쥐)를 치료 용도, 특히 만성 질환용으로 설계된 조작된 고친화성 인간 항체로 전환하는 방법입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학술 기관에서 표적 또는 연구 항체를 개발하거나 라이선스를 부여한 다음 여기에 Humaneered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Lenzilumab과 당사의 다른 두 제품 후보인 ifabotuzumab과 HGEN005는 Humaneered 항체입니다. 당사의 Humaneered 항체는 키메라 또는 기존의 인간화 항체보다 인간 항체에 더 가깝고 표적에 대한 친화성은 높지만 면역원성은 낮습니다. 우리는 Humaneered 항체가 만성적으로 사용될 때 부적절한 면역 반응을 유발할 가능성이 낮고, 높은 효능과 같은 추가적인 이점을 제공한다고 믿습니다.

 

 

 

1.케이피엠테크

  • 동사는 약품사업본부, 기계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타 사업으로 신약을 연구 개발하는 제약 및 바이오 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 알리코제약 및 비보존과 임상시험용 위약품 위탁생산계약을 체결하여 임상시험용 외용제를 생산하고 있음.
  • 표면처리약품 및 도금설비의 주요 수요층이 되는 전방산업은 PCB 산업으로서, 첨단 전자산업 분야와 직결되는 핵심 전자부품의 필수산업으로 관련 산업과 함께 동반 성장함.

이슈 : 렌질루맙은 케이피엠테크, 텔콘RF제약 국내 판권을 공동으로 보유
         코로나19  주요 사망원인으로 사이토카인 면역 과잉 반응을 치료하는 신약후보물질

         렌질루맙을 개발한 휴머니젠은 미국과 브라질에서 임상 3상을 마치고 지난 5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EUA를           신청.

 

2.텔콘RF제약

  • 2014년 11월 24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여 매매가 개시 됨.
  • 액제 KGMP(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생산시설을 보유해 액상 제형의 제품과 타정, 환제, 캅셀 등의 다양한 제형의 제품 생산이 가능함.
  • 동사는 2020년 미국의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 개발 기업인 휴머니젠( Humanigen, Inc.)과 COVID-19 치료제로 개발중인 렌질루맙(Lezilumab)의 한국 및 필리핀 독점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함.

이슈 : 국내 및 필리핀에 대한 판권을 확보

        텔콘RF제약과 케이피엠테크는 지난해 11월 휴머니젠으로부터 렌질루맙의 국내 판권을 공동으로 확보

 

 

728x90